피카소에 마티스의 색을 입힌 세계 최고의 모던 아티스트 –로메로브리토

‘COLOR of WONDERLAND’ 타이틀로 2018년 6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용산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에서 전시

이번 전시는 대표작품을 포함한 회화, 조각, 영상미디어 콜라보레이션 작품 등 총 120 여점의 작품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 최초로 로메로브리토의 작품활동 초기부터 현재까지 생을 아우름

콘텐츠라이선싱 전문기업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오는 6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4개월 15일간의 일정으로 용산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 내 대원뮤지엄에서‘COLOR of WONDERLAND’라는 타이틀로 2018년 로메로브리토의 한국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피카소에 마티스의 색을 입힌 세계 최고의 모던 아티스트 –로메로브리토”

 

‘COLOR of WONDERLAND’ 타이틀로 서울 용산아이파크몰 6층 대원미디어의 팝콘D스퀘어내 기업전시관 대원뮤지엄에서 2018년 6월 30일에 로메로브리토 한국특별이 개최된다.

 

이번 특별전에는 로메로브리토의 대표작품을 비롯한 회화, 조각, 영상 미디어 콜라보레이션 작품 120여점이 전시되며 국내 최대 그리고 최초로 그의 작품활동 초기부터 현재까지 생을 아우르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1963년 브라질 태생으로 불우한 환경에서 신문지에 그림을 그리며 독학으로 예술을 공부하는 로메로브리토는, 청년이 된 후 프랑스를 여행하며 피카소와 마티스에 영향을 받게 되고 absolutVodka에서 선정하는 “Absolut Art” 디자인에 선정되어 Andy Warhol, KeithHaring 등 최고의 팝아티스트들과 이름을 나란히 올릴 수 있게 되었으며, 생동감 있으면서 스테인드 글라스 느낌이 나기도 하는 그만의 화풍으로 널리 사랑을 받으며 루브르 등 유명박물관 및 갤러리는 물론 뉴욕 하이드파크 등 세계 여러 명소에 조형물을 설치하는 등 세대와 국가를 아우르며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시대의 가장 성공한 세계적인 팝아티스트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예술은 모두를 위한 것이며 가장 중요한 가치는 행복의 나눔과 공유에 있다”는 브리토의 작품 철학을 바탕으로 일상적 의미와 가치를 담은 기획의도와 메시지를 전달하며, 로메로브리토 전시로는 최초인 작품과 영상그래픽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한 작품을 기획하여 여지껏 경험해보지 못한 크로스미디어의 전시를 선보인다.

 

또한 7월 2일에는 로메로브리토가 방한, 전시장을 직접 방문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시간 등을 갖는다. 최근 대중의 팝 아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거장의 한국 특별전은 예술계는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큰 예술적 경험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미디어 정동훈 대표는 ‘로메로브리토는 예술의 밝은 개성과 특질에 주안점을 두며, 작품을 자신만의 예술 세계에 가두지 않고 대중과 커뮤니티에 긍정의 파고를 일으키는 작가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의 총감독을 맡은 우종범 아트디렉터는 “일부 작가들, 그리고 일부 계층에 의해 독식되고 편식 되어지는 예술과 달리 로메로브리토는 직관화 된 작품의 기법과 밝고 긍정적인 세계관을 기반한 예술의 대중화를 통해 행복을 느끼길 바라며 삶의 의미와 가치를 일상 속에서 찾아가고 그것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시의 기획의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이뤄지는 이번 로메로브리토 한국특별은 대원미디어와 브릿지원의 공동주관으로 이뤄지며, 대원미디어의 팝콘D스퀘어 내 기업전시관인 대원뮤지엄에서 6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4개월 15일간의 전시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를 시작로 대원미디어의 콘텐츠 사업영역은 만화, 애니메이션을 넘어 예술문화로까지 넓혀지게 될 것이다.

 

지난 2월 개장한 팝콘D스퀘어대원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IP를 기반으로 기업전시관 ‘대원뮤지엄’, 라이브공연장 ‘대원콘텐츠 라이브’, 캐릭터샵‘애니랜드’, 브런치카페‘팝퍼블’ 그리고 미스터리 호러존‘사일런트 D하우스’ 등이 어울어진 놀랍고도 즐거운 콘텐츠 문화공간이다. 그 중에서도 ‘대원뮤지엄’’는 3~5개월에 한번씩 새로운 전시를 개최하며 새로운 문화콘텐츠를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