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에서 내년 3월 1일까지 개최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실내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에서 ‘백악기 공룡의 전설 탐험전’을 그랜드 오픈했다.

 

쥬라기에 이어지는 공룡 시대인 ‘백악기’를 테마로 한 체험형 전시 ‘백악기 공룡의 전설 탐험전’이 진행되고 있다. 본 전시는 대원미디어가 주최하고 우리공간연구소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6일부터 개최 중에 있으며, 육식 공룡의 대명사로 알려진 ‘티라노사우르스’를 비롯하여 ‘스피노사우르스’ 등 실제 백악기 시대에 활동했던 공룡들을 생생히 만나볼 수 있다.

 

‘백악기 공룡의 전설 탐험전’은 ▲화석들을 만날 수 있는 ‘백악기 박물관’ ▲신비한 문을 지나 백악기로 들어설 수 있는 ‘비밀의 숲’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이 눈 앞에 펼쳐지는 ‘약탈자의 정글’ ▲공룡 세상의 어두운 밤을 연출한 ‘환상의 밤’ ▲티라노사우루스와 파라사우롤로푸스를 직접 타볼 수 있는 ‘다이노 라이더’ ▲고생물학자가 되어 공룡 화석을 발굴해 볼 수 있는 ‘화석발굴 체험’ ▲공룡 풍선과 딱지 만들기, 공룡알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이노 워크샵’ ▲움직이는 공룡을 만나볼 수 있는 ‘랩터 쇼’ 등 다양한 테마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직전에 개최된 ‘짱구페스티벌-짱구야 놀자’ 전시가 2030 여성층이 많은 발걸음을 했다면, 본 전시에서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중심으로 수요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 오픈 이전에 인터파크티켓에서 진행된 얼리버드 프로모션에서 전시 부분 TOP5(일별)에 진입하기도 했으며, 오픈 첫 주말인 16일과 17일 양일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들이 많이 방문했다.

 

팝콘D스퀘어는 ‘백악기 공룡의 전설 탐험전’ 개최에 걸맞게 전체가 공룡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며, 공룡 로봇이 등장하는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울’과 ‘조이드 와일드’ 등 공룡 관련 콘텐츠와 공룡 테마 카페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현장에서 접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백악기 공룡의 전설 탐험전’이 개최되는 팝콘D스퀘어는 교통이 편리한 용산역에 위치한 아이파크몰 내 캐릭터 테마파크로 조성되었으며, 전시관과 소극장 및 캐릭터샵, 콜라보레이션 카페 등 다양한 콘텐츠가 모여 있어 이색 실내 문화복합시설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