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및 스토리

우사비치 / USAVICH

방영채널
SBS MTV

런닝타임×편수
1분30초X13화 , 6시즌 (총 78화)

제작방식/포맷
2D애니메이션

제작사
MTV
ⓒ2019 MTV Networks. All Rights Reserved.

INTRO

우사비치는 토끼를 뜻하는 일본어 ‘우사기’와 러시아식 이름에 자주 쓰이는 VICH(비치)의 합성어이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러시아 감옥에 복역중인 ‘키레넨코’와 ‘푸틴’의 포복절도 감옥 생활 이야기이다.

90초의 짧은 CG애니메이션으로 일본 카나반 그래픽스(Kanaban graphics)에서 제작해서 MTV Japan에서 방영을 하여 전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키레넨코와 푸틴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는 처음으로 VMAJ (Video Music Awards Japan)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받았으며 2008년 이후로 약 백만장 이상의 DVD가 일본에서 판매되었다.

STORY

이야기는 1961년, 러시아가 아직 소비에트 연방(소련)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시절을 배경으로 하여 어느 감옥에 복역중인 토끼 키레넨코와 푸친의 포복절도 수감 생활을 그리고 있다.

시즌 1에서는 수감 생활이, 시즌 2에서는 탈옥에 성공한 토끼 두 마리의 경쾌한 도주극이, 시즌 3에서는 기나긴 도주극 끝에 드디어 도착한 아지트에서의 생활이 다뤄지고 있다.

부드러운 질감의 CG로 그려진 이 작품은 엉뚱하고 개성적인 인물들이 그려내는 독특한 슬랩스틱 코미디와 유머센스가 인상적이다.

라이센싱 문의

02-6373-3118 | ahn@daewo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