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The Company that Brings Imagination to life

상상하는 모든 것을 현실로 만드는 기업

상상은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원천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도 당신의 감성이 살아 숨 쉬고 있다는 것을 대원미디어㈜는 잊지 않고 있습니다.
당신이 상상하는 꿈이 현실로 다가올 때 그곳에는 항상 대원미디어㈜가 있습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을 현실로 만들어, 행복, 감동 그리고 즐거움의 가치를 가족과 개인에게 선사하는 것, 그것이 우리가 가진 사명이자 목표입니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및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경쟁력 있는 글로벌 엔터테이먼트 기업, 대원미디어㈜ 입니다.

SINCE 1987 국내 애니메이션 역사의 시작

대원미디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으로 1987년 국내 최초 TV 애니메이션 ‘떠돌이 까치’, ‘달려라 하니’, ‘영심이’ 등 창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으며, SFX 애니메이션 ‘지구 용사 백터맨’, ‘수호전사 맥스맨’ 등의 작품을 탄생.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뚜바뚜바 눈보리’, ‘GON’ 등의 작품을 국내외로 방영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3D 실사 결합 애니메이션 대작 ‘아머드 사우루스’를 제작하면서 국내에서도 고퀄리티의 3D 애니메이션 대작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세울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로서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화, 전시 문화의 아이콘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자체 제작하여 해외에 수출함과 동시에 해외 유수의 애니메이션을 국내에 수입 및 배급해왔으며, ‘도라에몽’, ‘짱구는 못말려’ 등 TV 애니메이션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튜디오 지브리’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벼랑 위의 포뇨’, ‘이웃집 토토로’ 등 일본 애니메이션을 국내 영화 관객들에게 높은 작품성과 재미 요소를 알림으로써 영화시장에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을 열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 레이아웃전’, ‘원피스 특별기획전’ 전시를 통해서 다각도로 전시, 공연 기획전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 스퀘어에서 다양한 전시/공연 기획을 선보이고 있으며, ‘짱구야 놀자’, ‘스폰지밥의 행복을 찾아서’, ‘세계명작극장’, ‘로메로 브리토 특별전’, ‘짱구야 캠핑가자’ 등 관람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들을 실제로 보고 듣고 만지고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이, 카드, 게임의 트렌드 리더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유희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유희왕 오피셜 카드 게임’은 전 세계 단일 국가로는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최고의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짱구’, ‘파워레인저’ 등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 제작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 세계 온/오프라인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선도에 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사업의 패러다임 구축

문구, 팬시, 완구, 식품, 생활용품, 디지털 상품, 잡화 등 캐릭터가 응용되는 모든 곳에 대원미디어㈜가 있습니다. 창작 캐릭터부터 세계적인 히트 캐릭터까지, 보고 즐기는 애니메이션을 생활과 함께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진화시키는 캐릭터 사업의 모든 것, 대원미디어㈜에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