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뮤지엄, 팝아트의 피카소 ‘로메로 브리토 특별전’ 개최

‘사일런트 D하우스’, 무더위 날려버릴 이색 미스터리 호러 체험존

대원 콘텐츠 라이브, ‘쓰담쓰담동물원-프렌쥬’ 공연 개최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 실내 피서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원미디어가 올해 2월 론칭한 <팝콘D스퀘어>에는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가족단위의 방문객에서부터 무더위를 피해 실내 문화 활동을 즐기는 몰캉스(쇼핑몰+바캉스)족들에게 이르기까지 연일 많은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지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시원한 실내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한번에 접할 수 있다는 점이 대중들의 큰 호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팝콘D스퀘어’는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쉽고 편하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도심 속 놀라운 체험의 공간 제공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팝콘D스퀘어 곳곳에는 ‘짱구’를 비롯한 인기 캐릭터들의 실물 모형이 다양한 크기로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인증샷 장소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40대 커플과 가족 단위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로메로 브리토 특별전’은 팝콘D스퀘어의 ‘대원 뮤지엄’에서 개최 중에 있다. 본 전시는 ‘COLOR of WONDERLAND’라는 주제로 로베로 브리토의 회화와 조각, 영상미디어 등 대표 작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브라질 태생으로 미국 마이애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로메로 브리토 특유의 독특한 색감과 공간 구성으로 시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실내 공포 체험관으로 매니아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사일런트 D하우스’는 영화와 같은 스토리 기반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몰입감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미스터리가 가득한 공간에서 단서를 찾아 문을 열고 장애물을 통과하여 탈출을 하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등골이 서늘한 공포감 속에서 무더위를 잊게 만드는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족뮤지컬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 가족뮤지컬 공연을 진행 중에 있다. EBS 방영 당시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라이브 공연으로 진행되며 이달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팝콘D스퀘어의 입구에 위치한 ‘팝퍼블’에서는 만화 캐릭터와 식음료의 만남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를 다양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심부의 ‘애니랜드’에서는 인기 캐릭터들인 도라에몽, 짱구는 못말려, 원피스 관련 상품이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곳으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팝콘D스퀘어를 찾은 한 방문객은 “시원한 실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인 것 같다”며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요소가 많다는 점에서 색다르게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