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 곳곳에서 ‘컵오브테라피’ 힐링 일러스트 만난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HDC아이파크몰(대표 최익훈, 이하 아이파크몰)과 함께 ‘컵오브테라피’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한다.

 

대원미디어와 아이파크몰은 북유럽 핀란드의 대표 힐링 브랜드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컵오브테라피’를 주제로 콜라보레이션을 내년 1월부터 전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전광판을 비롯한 다양한 VMD(비주얼 머천다이징) 채널을 통해서 ‘컵오브테라피’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대원미디어와 아이파크몰은 ‘컵오브테라피’를 일러스트레이션(이하 일러스트)를 활용해 ▲신년 및 졸업, 입학 시즌에는 희망과 용기, 격려 ▲가정의 달에는 가족과 감사 ▲바캉스 시즌에는 휴식 등 시즌별 주요 키워드와 접목시켜 다양한 테마로 콜라보레이션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몰 쇼핑백에도 ‘컵오브테라피’ 일러스트가 새겨질 예정이며, 에코백과 파우치, 쿠션, 노트, 머그컵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컵오브테라피’는 핀란드의 정신의학상담치료사 Antti Ervasti(안티 얼바스티)와 Elina Rehmonen(엘리나 레모넨) 그리고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입지를 넓히고 있는 아티스트 Matti Pikkujamsa(마티 피쿠얌사)가 만나 개발한 컨셉 일러스트로, 복잡하고 바쁜 현대의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에 대해서 무채색의 애니멀 캐릭터와 따뜻한 글귀가 담긴 일러스트를 통해 행복과 공감,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Matti Pikkujamsa(마티 피쿠얌사)는 핀란드 일러스트레이션협회로부터 ‘2019년 올해의 핀란드 일러스트레이터’를 수상할 만큼 ‘컵오브테라피’ 특유의 힐링 감성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성별과 연령의 제한 없이 폭 넓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지난 10월 ‘컵오브테라피’ 에세이의 국내 정식 출판을 시작으로 아모레퍼시픽과 예스24, 이랜드, 밀리의 서재, 현대카드 등의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과 추가적 논의도 진행되고 있어 내년에도 여러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